콘텐츠로 바로가기

알림마당THE 99th NATIONAL SPORTS FESTIVAL

대회뉴스

홈 > 알림마당 > 대회뉴스

  • 전북도, 전국체전·장애인체전 성화 봉송 주자 690명 모집
  • 등록일2018-07-10

    조회수302

  • 2018년 전국체전·장애인체전 성화 봉송 주자 모집 포스터.(전북체육회 제공)© News1

    (전북=뉴스1) 임충식 기자 = 전라북도 전국체전준비단(이하 준비단)은 올해 익산시 등 전북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의 성화 봉송주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.

    모집기간은 25일까지며 인원은 690명이다. 15세 이상인 도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. 참여희망자는 거주지 시·군청 체육부서에 신청하면 된다.

    성화봉송은 제99회 전국체전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총 99구간 990km에서 이뤄진다.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 칸막이를 걷어낸다는 의미에서 양대 체전 성화를 동시봉송 한다.

    기접놀이와 자전거행진(전주), 모노레일 봉송(무주), 말을 이용한 봉송(장수), 치즈테마봉송(임실), 신관사또행사(남원) 등 시군별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특별봉송도 펼칠 예정이다.

    봉송은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익산시를 제외한 13개 시·군에서 동시에 이뤄진다.

    준비단은 봉송 주자에게 유니폼과 운동화, 헤어밴드 등 6종의 주자용품과 소정의 실비(식대, 교통비)를 지급할 예정이다.

   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(2018sports.jeonbuk.go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    준비단 관계자는 “이번 봉송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것이 특징이다”면서 “화합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동행 봉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”고 밝혔다.